티스토리 뷰

기종: 아이폰 11 pro max  

통신사: 엘지유플러스(Lg Uplus)

증상: 통화실패(수발신 안됌), 데이터 터짐

 

해결방법

1. 아이폰 재부팅

2. 네트워크 재설정

3. 휴대폰 초기화

4. 다른 공기계 혹은 다른 휴대폰에 유심끼웠다가 다시 아이폰에 유심끼우기

5. 기타

-> 유플러스에서 간혹 이런 경우가 발생하는걸 인터넷 검색결과가 있는데 통신사에 전화해서 전산기변(확정기변)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통화실패가 발생하는 경우는 114 전화할 수 없으므로 대리점 직접 방문해서 해야될것같습니다. 

 

 

아이폰 11 프로 맥스를 사용하면서 중간에 LG V30을 사용하기 위해서 하나의 유심으로 번갈아가면서 사용한다. 통화실패라는 증상이 나타나기전까지는 계속 유심갈아끼웠는데도 문제없이 사용했다. 그러다가 어느날 통화실패라는 증상이 나타났다. 인터넷에서 해결방법을 찾아봤는데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만큼 해결방법도 다양했다. 

 

필자가 사용한 해결방법은 4번방식으로 해결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공기계(v30)에 유심을 끼워서 유심이 정상작동함을 확인하고 다시 아이폰 11 프로 맥스에 유심을 끼웠더니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 왜 이런방법으로 해결이 되는지 이해가 안되지만 이런 문제와 해결방법이 있다는 점.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됐으면 해서 포스팅해봅니다.